봄맞이 라이더 감사이벤트…수입도 만들고 아이패드·플스5·로봇청소기 응모 기회까지
배달 초보자도 참여 가능한 친화형 배달이벤트…도자킥배달 5건만 완료해도 추첨권 지급
3회차 모두 참여하면 통합 경품추첨 기회도…"누적 티켓으로 LG 스탠바이미2 응모"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도보·자전거·킥보드(이하 ‘도자킥’) 배달라이더를 대상으로 봄맞이 이벤트 ‘라이더 배달타운’을 4월 29일~5월 11일 총 1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더 배달타운’은 배달하기 좋은 계절 5월을 맞아 도자킥 수단을 활용하는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경품응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가정의 달 연휴 기간에 맞춰 배달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배달의민족 배달수행 애플리케이션인 ‘배민커넥트’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앱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자유롭게 배달을 시작할 수 있고 배달건수와 거리 기준으로 수입이 계산돼 하루단위로 정산되는 방식이다. 배민커넥트는 자전거,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도보 등 다양한 수단으로 배달할 수 있다.
이벤트는 1회차(4월 29일~5월 2일), 2회차(5월 3~6일), 3회차(5월 7~11일)로 나누어 총 3회차로 진행된다. 각 회차에 도자킥 수단으로 배달을 5건 완료하면 1장의 경품추첨권(티켓)이 자동으로 발급되며 특히 2회차인 5월 3~6일은 연휴기간인 만큼 티켓이 2배로 적립되는 특별이벤도 함께 진행된다. 누적된 티켓수에 따라 회차별 경품뿐 아니라 전체 기간 통합응모기회도 제공된다.
회차별 경품으로는 ▲1회차 ‘아이패드 11세대 A16(128GB, WIFI)’ 3명 ▲2회차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디지털 에디션’ 3명 ▲3회차 ‘LG 코드제로 R5 로봇청소기’ 3명에게 각각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1~3회차에 모두 참여한 라이더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2’가 특별 경품으로 증정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 배달타운 이벤트는 처음 배달을 시작하는 사람은 물론 배민커넥트와 꾸준히 함께해온 라이더까지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획한 이벤트인 만큼 라이더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참여형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