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공동진행 ‘배달안전365캠페인’…일상 속 배달순간 영상으로 제작해 알려
‘오늘도 배달하는 이유’, ‘안전으로 완성한 하루’ 주제로 응모…1등 대상에 최신폰 지급
4년째 이어진 가을 라이더 참여이벤트…일상 연결하고 따뜻함 전하는 ‘배달의 가치’ 알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배달 중 겪은 진솔하고 따뜻한 이야기들을 응모받아 영상으로 제작해 널리 알리는 ‘2025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진행하는 ‘가을상영회 이벤트’는 배민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을을 맞아 안전운행을 장려하고 라이더와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우아한청년들은 가을사진전(2022년), 가을백일장(2023년), 가을우체통(2024년) 등 참여형 이벤트를 4년 연속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1만4000여명의 배민라이더가 참가했다.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오늘도 배달하는 이유’나 ‘안전으로 완성한 하루’ 2가지 주제 중 하나로 사연을 작성해 배민커넥트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내용은 영상으로 제작돼 배민커넥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며 이중 라이더 댓글투표(50%)와 영상조회수(50%)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가을상영회에서 1등으로 선정되면 최신폰(갤럭시 Z폴드7)을, 2등은 세나 블루투스 60S 듀얼팩을, 장려상은 주유권 5만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한 모든 라이더는 제출만 해도 ‘참가상(주유권 1만원)’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라이더 사연접수는 11월 2일까지 받으며 투표는 11월 14~20일 진행되고 최종결과는 11월 24일에 발표한다.
한편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을 응원하는 연간기획 ‘배달안전365캠페인’을 202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마트24 편의점 3000여곳 배달라이더 동행쉼터 운영’, ‘계절별 배달 안전수칙 캠페인’, ‘커피트럭 이벤트’ 등을 통해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리의 일상을 연결하는 라이더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배달의 진정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참여와 따뜻한 사연을 기다리고 있으며, 앞으로 라이더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